MY MENU

様式資料室

제목

제49회 국제학술대회 성료 감사 인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3.29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64
내용

한국일본어학회 회원 여러분


개나리가 화사하게 만개한 봄을 맞이하였습니다. 


지난 3월 23일(토) 한국일본어학회 제49회 국제학술대회가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에 힘입어 무사히 마무리되었습니다. 먼저 축사와 응원을 위해 먼 걸음 해 주신 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 加藤剛 소장님과 한국일어교육학회 김지선 회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그리고 귀중한 연구성과를 발표해 주신 교수님들과 심도 있는 담론을 펼쳐 주신 토론자, 사회자 교수님들, 긴 시간 함께 해 주신 참석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 드립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지속가능한 일본어학연구와 일본어교육’이라는 주제 하에 초청강연, 기획발표, 초청발표로 구성하였습니다. 초청강연에서는 ‘제2언어의 사회화’, ‘복선경로등지성 어프로치(TEA)’라는 키워드로 제2언어습득연구의 최신 동향을 살필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기획발표에서는 ‘일본어학습자를 위한 작문 평가와 피드백’에 관한 이해를 넓힐 수 있었고, 초청발표에서는 일본어사전 애플리케이션의 문제점을 통해 ‘액센트 교육의 중요성과 미래’에 대해 고찰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가 이처럼 풍성한 학술 교류의 장이 될 수 있었던 것은 국내외에서 참가해 주신 교수님들 덕분입니다. 초청강연자이신 東京都立大学의 奥野由紀子 교수님을 비롯하여 기획발표를 준비해 주신 金庭久美子 교수님, 金玄珠 교수님, 橋本直幸 교수님, 金蘭美 교수님, 그리고 초청발표를 해 주신 吳泰均 교수님, 金庭香理 교수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학술대회 개최를 위해 시간과 노력을 아끼지 않고 도와주신 제13대 상임이사님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한국일본어학회 제50회 학술대회는 학회 설립 25주년을 기념하여 ‘일본어문법연구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라는 주제로 9월 28일(토)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広島大学의 白川博之 교수님의 기조강연을 비롯하여 다양한 기획발표와 학술발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3월 25일

한국일본어학회 회장 곽은심 배상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