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한국일본어학회 회원 여러분께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결실의 계절 가을입니다. 오늘은 우리 학회에 좋은 소식이 있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2021년도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한 학술지평가에서 우리 『日本語學硏究』가 매우 우수한 성적으로 “등재학술지 유지” 판정을 받았습니다.
우리 학술지 『日本語學硏究』에 옥고를 투고해 주신 회원 여러분과 학술지 발간을 위해 애써주신 편집위원장님을 비롯한 편집위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그리고 이번 학술지 계속평가 보고서 작성을 위해 전력을 다해 힘써주신 학술지 평가 TF팀 상임이사님들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우리 학회는 일본어학 분야를 특화한 학술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그 구성과 체제에 일관성을 유지하고 학술지의 질적 수준 향상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서 등재학술지 유지 판정을 받아, 일본어학 분야 전문학술지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인정받은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일본어학 전문학술지로서 그 위상을 공고히 하고 “우수등재학술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 우리 학회와 『日本語學硏究』에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풍성한 가을에 모두의 건강과 학문적 발전이 있으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1월 04일
한국일본어학회 회장 노주현 배상